본문 바로가기

현재 페이지 위치

> 상담/입학안내 > FAQ

FAQ

 어떤 학교인가요? 정규학교인가요?

경기우리대안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장기위탁 교육기관입니다. 따라서 경기우리대안 학교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소속 학교로 복귀 할 수 있으며 이때, 소속 학교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 받습니다. 아울러 본교의 출석일수도 소속학교의 출석일수로 인정(포함)됩니다. 


 어떤 학생들이 입학하나요?

학교폭력 피해·가해 학생, 학습부진 또는 성격장애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하기 어려운 학생 및 학업을 중단할 위기에 처한 중학생들로서 경기우리대안학교에 통학 가능한 경기도내 중학생만 입학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입학하나요?

위 학생들로서 학교장의 추천과 학부모의 동의가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소정의 정차를 밟아 입학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경기우리대안학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학교장 추천서, 대안교육장기위탁 신청서(학부모 작성), 교육참가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경기우리대안학교를 방문하여 접수하고 학부모, 학생과의 상담이 끝난 후 입학할 수 있습니다.

 입학은 언제 하나요?

매월 1일과 15일(휴일일 경우 익일)에 입학합니다.

 졸업은 언제 하나요?(위탁 기간)

기본 위탁기간 1년(두 학기) 후 소속학교로 복귀합니다. 그러나 학생의 교육 성적에 따라 소속학교로의 복귀가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학생, 학부모, 소속학교와의 협의절차를 거쳐 기본 위탁기간(1년) 이전이라도 소속학교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수업료는 얼마인가요?

수업료 및 식대는 무료입니다. 단 체험학습 및 현장학습을 할 때는 필요한 경우 소정의 학습비를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방과후교실(Program)이 있나요?

학생들 및 학부모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개설할 예정입니다.
특히, 본교와 교육 Program 및 업무를 교류하고 있는 (주)한국비전교육원의 청소년비전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시할 경우 교육비는 학생들이 부담해야 합니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